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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oLens 개발일지 #1 - 환경 설정과 실행시키기(DEP6957)
HoloLens 개발일지 #1
- 환경 설정과 실행시키기(DEP6957)


HoloLens 소개 영상


홀로렌즈는 2016년 마이크로소프트가 (먼저 개발자용으로만) 출시한 증강현실 웨어러블 기기이다. OHMD(Optical Head Mounted Display)의 일종이다. 

홀로렌즈로 객체 인식 및 공간 인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해서 개발환경을 구축하는데 Unity, C# 등 싹 다 처음이라서 꽤 헤맸다.

처음 프로젝트를 만들고 실행하는 데는 이곳에서 (https://developer.microsoft.com/en-us/windows/holographic/holograms_100) 참고했다.

간략하게 설명하면 Windows 10과 Hyper-V 설정, Visual Studio 2015 Update 3, Unity 최신 버전이 필요하다. Open GL과 CV를 설정할 때도 그랬지만, 환경 설정하는게 가장 자잘한 오류가 많다.(시작이 반인듯)
위 튜토리얼을 따라가면서 Unity 로 빌드하고 약간의 수정을 거쳤는데 Visual Studio에서 Deploy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다.

DEP6957 : ...

등등 Wifi로 연결, USB로 연결, Emulator로 실행 모두 다 다른 에러가 떴다. 

이 중 가장 유명한 에러는 

DEP6957 : Failed to connect to device 'ip address here' using Universal Authentication. Please verify the correct remote authentication mode is specified in the project debug settings.

였는데 HoloLens Forum에도 아주 유명하다. 홀로렌즈가 나오고 나서부터 끊임없이 개발자들을 괴롭혀온 것으로 추정... ㅠㅠ
답변들을 봐도 이렇다 할 해법은 없다. 환경 설정을 재확인하는 것에서 껐다 키기, Uninstall 옵션을 키기 등 다양하다.

근본적인 해결은 아니었는데 내 솔루션은 이것이다.

0.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요구하는 툴과 환경 설정을 하나도 빠짐없이 따라가라

1. 윈도우 10과 HoloLens 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라

2. Visual Studio 15에서 Update를 최신으로 하라(기왕이면 3으로)

3. project properties에서 debug settings에 있는  uninstall and then re-install my package option. 옵션을 체크하라

4. Unity에서부터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시도해보라.(모든걸 재부팅)

(5. 공식 페이지에는 MaxVersionTested="10.0.102410.0"에서 바꾸라고 되어 있었는데 나의 경우는 MaxVersionTested="10.0.14393.0"으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결국 찍었다. Hello HololLens...


이거 하나 찍겠다고 하루 이틀을 헤맨건지 ㅋㅋㅋ

HoloLens 101 예제를 보면서 객체 띄우고 Gaze 설정하고 Tap Jesture을 인식하게 하는 부분까지 구현해봤다.
API를 현재로선 잘 이해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만족. 추후 동영상 공유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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